6.0으로 롬업된 블랙잭 스크린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블랙잭이 이젠 MS-SMS까지 지원합니다.
스마트폰계에서는 폭넓은 사용자 층을 갖고 있기때문에 해외뿐아니라 국내에서도 많은 커스터마이징이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WM5.0에서 6.0이라는 큰 반항을 이룬 가운데, 6.0의 안정화, 빨라진 속도에 더불어 업데이트 된 6.1로의 개발이 속속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카페 별님을 통해 6.1의 베타가 공개된 이후 KTF 블랙잭은 MS-SMS이 불가하다는 결론으로 잠정중단된 개발프로젝트가  6.1과 함께 다시 빛을 보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고, 아직 안정화가 덜 되었지만, 현재 6.1로 버전을 올릴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만들어주었습니다. 무엇보다 MS-SMS를 열광하는 이유는?
MMS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보다 스마트폰 답지않은 속도의 SMS의 프로그램이 이유였습니다.

기존 KTF-SMS프로그램


햅틱이나 새로운 핸드폰만큼 멋진 UI를 스마트폰에서 바라는 것은 아니고, 그저 빠르고 문자만 빠르게 전달받기를 바라지만, 느리기도하고 때로는 문자가 오지도 않는 경우가 십상이었습니다. 넓은 화면을 사용하기는 커녕 어설픈 이미지로 크기를 제한하고 핸드폰 문자프로그램과 비슷하게 재현한것 뿐이었다는 점입니다. 문자갯수도 제한되어있고, 백업도 할수 없습니다.

6.1로 커스트마이징된 블랙잭


윈도모바일 6.1과 6.0에서의 차이는 MS-SMS 구동방식이 약간 변하였다고 합니다. 6.1부터는 쓰레드방식으로 채팅을 하듯이 SMS를 구현하여, 더 쉽게 사용할수 있다는 점 생겼습니다. 또한 아웃룩 등 기본 MS프로그램으로 물려 돌아가기때문에 보낸메시지, 받은메시지 관리도 편리해집니다. 프로그램이 가벼워져서
안그대로 작은 CPU의 블랙잭으로도 원활한 실행을 보여줍니다.

설치방법 by jwseo65님

1. 위 4개 파일을 먼저 다운로드 후 smsfix를 설치, \windows 폴더에 rilgsm.dll을 덮어 씌운다.
2. jw_sms_providers.dll, mits_sms_providers.dll을 \windows폴더에 복사한다.
3. 레지스트리를 수정한다.
HKEY_LOCAL_MACHINE\Comm\Cellular\SMS\Protocols\Text
의 DLL의 값을 jw_sms_providers.dll로 수정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Inbox\Svc\SMS\Rules
에서 {79FEEFFE******}키의 값을 1이었던 것을 2로 바꾸었다가 다시 1로 바꾸고
4. 재부팅


완료하시면 SMS버블로 문자메시지 수신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문자를 사용하시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폰트 탓에 발송시 간격이 좀 벌어져 있지만,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2가지 불편한점은 단체문자는 프로그램상에서 보낼수 없어 다른 서드파티 프로그램을 이용해야합니다. 심카드안에 주소록을 저장하면, MS-SMS이 인식을 못해 주소록은 전화기내부에 저장하여야 합니다.


<추가>
블랙잭 카페에서 제작자분이 레지스트리 복사나 수정없이 한번에 설치 할 수 있는 패키지를 공개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UKHOFIELD Sukhofield

#행복한_신혼_블로거 #쿡방 #소소한일상 #IT #얼리어답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