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apple.com/itunes/billion-app-countdown/ 에 들어가보시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어플스토어 오픈후 9개월만에 10억다운로드가 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이러한 마켓 자체가 없었고, 전례가 없었으니 비즈니스 모델로 성공여부는 행보를 지켜보기만 했었는데. 1년도 안되어 10억건 다운로드는 충분한 비지니스 가치가 있고, 다른 업체에서도 매달릴만한 근거가 된것이지요.

단순히 시간으로 계산한다면 분당 2500개, 초당 42개씩 다운받았다는 얘기인데요. 단순히 지금까지 보았던 윈도우나 소프트웨어가 아닌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시장이고, 독점적인 구조에서 애플이 충분히 많은 수수료로 충당을 할수 있는 모델임에도 대중화나 또는 여러 개발자를 끌어들일 만큼 합리적인 정책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어플스토어는 현재 단지 4개의 기종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아이팟터치 1,2세대와 아이폰 1,2세대. 그렇지만 조만간 발표될 아이폰 OS 3.0, 베타펌웨어에서 들어난 기능 확장까지 생각한다면 얼마나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쏟아 낼수있을까요? 아마도 3.0이야말로 어플스토어의 두번째 도전이 될테고, 최고의 자리를 더욱 강하게 해줄것입니다. 두번째 세번째 어플스토어를 꿈꾸는 다른 마켓이 많으니, 그들과의 경쟁에서 보여줄 어플스토어의 모습을 기대하게끔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SKT의 주도로 앱스토어를 만든다고 발표 했습니다. 지금껏 해온 WIPI프로그램처럼 대응하려든다면, 성패는 볼필요도 없겠지만, 조금은 다르다고 하니, 실제 오픈을 조금 지켜봐야겠지요. 덕분에 하나더 기다려지게 만드는 군요..:)



바로....

도데체 아이폰은 언제 국내출시하는가??;;젠장.ㅠ.ㅠ

 

블로그 이미지

SUKHOFIELD Sukhofield

#행복한_신혼_블로거 #쿡방 #소소한일상 #IT #얼리어답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