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최초 안드로이드폰은
바로 LG전자가 국내 최초로 내놓은 안드로이드폰 " 안드로1" 입니다.
한데, 현재 반응은 그다지 뜨겁지 않습니다.
단지, 반응을 살펴보면 
"안드로이드 구버젼이 탑재된 꽁짜폰이다"
로 압축되는 것만 같습니다.

사실 외면적으로 보았을때 스마트폰사용자라면 기다렸던 쿼티자판에, 전혀 칼질되지 않은 해외와 100%동일한 성능과 기능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급하게 최대한 빨리 나오는 바람에 수정을 전혀 못가했다란 말이 돌긴하지만, 맞다 아니다를 이야기해줄 누군가도 없구요.
 

- 특징 :  쿼티 키패드 탑재
- 디스플레이 :  3인치 HVGA(320 x 480) 터치 스크린
- 카메라 : 500만 화소(LED Flash 지원)
- 저장장치 : 내장 2GB RAM, 4GB NAND / 외장 microSD (최대 32GB)
- 크기 :  109 x 54.5 x 15.9mm                            
- 색상 : 블랙, 화이트
- 배터리 : 1,500mAh
- 운영체제 : Android 1.5
- 기타 : Wi-Fi, GPS, 블루투스 2.0, FM라디오, 3.5mm 이어폰잭 등

로 되어 있습니다.  사양도 그닥 떨어지지 않지만 출시전부터 꽁짜 스마트폰이다란 보도가 쭉 되왔기때문에 시작부터 그런 이미지를 앉고 출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시장에 풀린 가격도 아이요금제만 사용하면 무료로 만질수 있을 정도입니다.

가장 뭇매를 맞고 있는 부분은 OS가 1.5(1.6으로 업그레이드 예정)이라는 점입니다.
기기 성능상 업그레이드가 불가하다라고 제작사에서 밝힌만큼 불만을 표현할 이유가 없습니다. 더 나은 기종이 필요하면 다른 기기를 사면 되고...


한데 현재 안드로이드마켓에 대부분 판매되는 앱들이 1.5, 1.6에 맞춰서 있는 만큼 현재에선 1.5가 크게 뒤떨어지거나 후진 버젼이 아닙니다. 오히려 무리하게 버젼을 올려서 버벅이거나 다운되어 원성을 사는 것보다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후 나올 최신앱 역시 기본적인 하위호환성을 유지하는 안드로이드이므로 대부분 이식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안드로원....꽁짜폰의 성은을 입다.

안드로원은 첫이미지를 꽁짜폰이란 이름을 얻었습니다. 그 의미는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누구나 갖을수 있는 그런 안드로이드폰이다라는 점이겠습니다.
무엇보다 SKT와 모톨롤라에서 먼저 선보였던 안드로이드T광고를 통해 선점한 이미지를 희석시키는데 주효한 역할을 했습니다.
안드로원으로 SKT,KT상관없이 모두에게 열려있는 안드로이드임을 알리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꽁짜폰에 대한 나쁜 인식들로 단순히 제품에 대한 기대나 성능 판단없이 0점폰이란 점수를 줘버린다면 안드로원은 너무 섭섭해보입니다.
안로이드 맛을 보거나 혹은 개발을 하는 사람이라면 안드로원은 출시 자체가 최적의 대안이된 셈입니다.


어째뜬 안드로원이 판매가 시작됬습니다.
국내판을 위한 모델이기전에 과도기모델로서 얼마나 사랑을 받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그 꽁짜폰! 한번 만져보고 결정하자구요.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블로그 이미지

SUKHOFIELD Sukhofield

#행복한_신혼_블로거 #쿡방 #소소한일상 #IT #얼리어답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