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0년된 프로젝션TV가 화면이 뻘개지더니 화면을 보면 볼 수록 화가 날 지경으로 되버렸다. 결국 양판점에서 TV를 사게 됬다.
LED TV정도는 사야지 않겠나 싶다 이런 저런 프로모션을 합하니 3DTV와 큰차이가 없어 3DTV가 집으로 들어왔다.

더군다나 남아공 월드컵이 3D TV로 중계된다는 소식에 박진감 넘친 화면을 볼 수 있을 거란 기대로 구입을 했다.


한데, 막상 구입을 하고 나니 3D방송을 하는 채널이 전무했다.
관악산 중계소를 통해 시험방송을 하고 있긴 하지만 우리집은 멀리 떨어져서 시청권역이 아니었다. 결국 월드컵시작하기도 전엔 아무 방송도 3D를 체험 할 수 없는 그냥 LEDTV일 뿐이었다.



LG전자의 경우는 스카이라이프를 무료로 월드컵내 볼 수 있게 배려를 해주었지만, 지상파 시청이 아닌 스카이3D는 타임머신도 녹화도 할순 없으니...
뭔가 반쪽이 되어버린 기분이다.

영화?
인터넷으로 3D영화를 보기 위해 검색을 신나게 했다.
아바타 3D, 앨리스 등 영화관에서 3D로 혹은 4D로 상영했던 작품들을 검색했으나 놀라운 점을 발견했다.


현재 구입 할 수 있는 3D용 영화타이틀은 없다라는 결론이었다. 그나마 존재하는 건 삼성3D플레이어를 구입할때 번들로 주는 "몬스터VS에어리언"뿐 이고 이마저도 일반 구매는 9월부터라는 점이다.


3D라는 신세계를 보여준 아바타는 11월이후 미국에서 볼 수 있고, 국내는 당연히 미정...
예정된 라인업들도 몇몇 되지도 않는다.





간접 체험해볼 기회는 있다.
3Dguy라는 외국사이트에서 몇몇 트레일러나 파일을 3D로 만들어 공개했다.
USB에 담아서 가끔 틀어보면 참 재미있는데, 이건 체험해보는 임시 방편일뿐......


TV는 팔고 있지만, 볼거리가 없는....
월드컵이 끝나면 또 당분간 일반 LEDTV로 돌아가는 3DTV들....
월드컵 끝나면 TV광고 어떻게 바뀌려나? 월드컵의 감동이 끝나기전에 뭔가 볼만한 무언가를 만들어줘야하지 않을까 3DTV를 구매한 사람들이라면 똑같은 생각을 하고 있지 않을까 푸념해봤다.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블로그 이미지

SUKHOFIELD Sukhofield

#행복한_신혼_블로거 #쿡방 #소소한일상 #IT #얼리어답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