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잡스의 한국 아이폰4 출시연기 공포로 시작된 동요가 멈출줄 모르던 8월인데요. 지난주 통신인증이 승인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어제 아이폰4 사전예약을 위한 절차안내가 시작되었습니다.

약정승계오빠부터 중고아이폰 판매까지 이제 스마트폰 카페, 커뮤니티가 들썩 거릴일만 남았습니다.
아이폰3GS의 중고시장만큼 기대되는 것은 결국 아이폰4의 출시가 임박했다는 사실이 점점 가슴이 쿵쾅거리게 만들고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4의 사전예약 일정은


내일인 8월18일 오전 6시부터 24일까지 KT폰스토어를 통한 사전예약과 출시전날까지 계속되는 오프라인 예약 두가지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이미 판매된 타 국가와 마찬가지로 아이폰4 16G/32G 블랙색상을 우선 판매들어가고 화이트는 내년출시예정이라고 합합니다.
 
아이폰수령은


작년 아이폰3GS의 예약사태때 범람했던 우체국 습격사태를 방지하고자 올해는 택배 뿐 아니라 거주지 인근 대리점을 통한 수령개통이 추가됩니다.
특히나 택배보다 더 빨리 개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대리점 수령을 선택할 가능성이 더 높아졌습니다.

사전예약은 새벽6시!! 더 빠른 예약을 위해
사전예약은 새벽 6시부터 시작됩니다. 그리고 입력해야할 데이터도 많고 빠른 결정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예약 전까지 미리 마음의 결정을 내린다면 더 빠른 예약이 가능하겠죠.
몇가지 도움될만한 체크리스트를 살펴보겠습니다.


폰스토어 예약가입 페이지 : http://phonestore.show.co.kr/handler/Presale-Preview


1. 아이폰 요금 조건을 살펴보자
사실상 아이폰3GS와 거의 동일한 조건의 아이폰4, 하지만 요금제가 선택에 따라 수십개가 되므로 미리 요금을 선정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선택하는 스마트스폰서 요금제와 아이폰평생요금제가 있겠네요.

클리앙의 라휴님(원문)이 정리하신 요금제별 가격표를 보며 맞는 요금제를 미리 선택하는 것도 시간을 단축하는 팁이 되겠습니다.



2. 수령 대리점을 미리 파악하자
아이폰4를 가장 빠르게 받는 방법인 대리점 방문 수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수령받을 대리점을 미리 정해두면 대리점명을 검색할 필요없이 직접 입력하여 지정 할 수 있으므로 미리 파악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3. 가입인증도구를 파악하자


예약접수시 범용공인인증서, 신용카드, 휴대폰SMS를 통해 본인인증에 사용합니다. 따라서 이 인증도구들을 미리 파악하고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꼭 필요할때 안보이는게 그런것들이죠? 새벽에 공인인증서 발급받을려 했더니 은행 점검시간이고 그런것들이요^^


4. 새벽 6시는 폰스토어시간 기준이다!!
내 시계는 5시 58분인데 폰스토어는 6시라면? 이미 예약은 시작된것이죠? 수많은 수강신청의 전례를 보듯 1분,1초에 판가름이 나는 선착순, 우선순위는 예약을 진행하는 서버가 0순위입니다. 따라서 6시 예약접수시작은 내 컴퓨터도 국제 표준시간도 아닌 폰스토어의 서버시간을 기준으로 시작된다는 점입니다. 

폰스토어의 시간을 확인하는 게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이제 정말 12시간도 남지 않았습니다.
몇가지 팁을 상기하시고 꼭 원하시는대로 1순위 발송 그룹 멤바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살짝쿵 고민했지만 화이트 아이폰4와 윈도우폰7을 보고 결정할까 합니다. 액정과 디자인은 맘에 꼭 들지만 데스그립도 아직 말이 많고 좀더 지켜보는쪽으로 선회했거든요...그래도 후회 없으실거라는건 압니다만.......:)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블로그 이미지

SUKHOFIELD Sukhofield

#행복한_신혼_블로거 #쿡방 #소소한일상 #IT #얼리어답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