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iOS 4.2 업그레이드가 시작되었습니다.
4.0에 비해 향상된 기능 중 두가지가 AirPlay와 AirPrint기능입니다.
그 중에 오늘은 AirPrint기능을 살펴볼까합니다.


설명처럼 간단한 이미지나 웹문서 혹은 앱에서 작성한 문서도 프린터를 통해 바로 프린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기능입니다. 개발자 버젼에서는 어떠한 프린터 든지 동일 WiFi안에 있다면 사용가능했지만, HP등 일부 인증을 받은 프린터에서만 동작하도록 변경되어 아쉬웠는데요, 이 또한 맥루머를 통해 모든 프린터에서 사용하는 방법이 공개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윈도우에서의 AirPlay 프린터 활성화방법을 알려드릴까해요:)

1. 먼저 활성화에 필요한 파일을 다운받아주세요.


2. 이 파일을 압축을 풀고 C:\Program Files 아래에  AirPrint란 폴더를 생성하셔서 파일을 이동시켜주세요


3. 프롬프트 창 모드에 접속합니다. 시작을 누르시고 cmd 엔터를 누르시면 검은색 화면이 나옵니다:


4. 아래 입력어를 차례대로 입력해주세요.

1. sc.exe create AirPrint binPath= "C:\Program Files\AirPrint\airprint.exe -s" depend= "Bonjour Service" start= auto
2. sc.exe start AirPrint

코드가 안긁힌다는 의견이 있어서 txt파일로 첨부합니다:)

5. 입력이 끝나면 AirPrint for Windows를 활성화여부를 뭍는 윈도우 창이 뜹니다. 활성화를 눌러줍니다.
6. 윈도우 계정이 암호가 없는 상태라면 암호를 걸어주세요! 옆집아저씨가 프린터로 장난을 칠 수도 있으니까요.
7. 기본세팅은 끝났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프린트를 시도하시면 됩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간단하게 프린트 할일이 생겼을때 프린터 드라이버나 USB를 찾을 필요없이 요긴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유용한 정보를 이용하실수 있도록 추천을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블로그 이미지

SUKHOFIELD Sukhofield

#행복한_신혼_블로거 #쿡방 #소소한일상 #IT #얼리어답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