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갑작스런 제품 발표회로 떠들석하게 했던 모토로이!
얼마전부터 예약판매에 돌입했네요. 블랙베리,윈도모바일,아이폰 까지 다양한 손맛에 만족하고 아쉬워했던터라, 첫 출시되는 안드로이드폰에 관심을 갖고 있었다구요.

모토로이의 스펙은 정말 좋습니다. 해상도 좋은 액정에 배터리 탈착도 되고, 정전식 손맛에 결정적으로 안드로이드...실체를 보지 못해서 살짝 설레기까지 한다구요.
물론 먼저 출시가 우선이겠지만요^^

바로 내가 드로이드라구


모토로이란 이름은 생김새가 Chick하게 생긴데 반해 어감이 쫌 귀여운데...생김새로 봐선 드로이드란 애칭이 더 잘 매칭이 된다고나 할까요?^^ 드로이드란 상표의 소유권이 스타워즈의 루카스필름에 있고 미국에만 상표를 쓰는 조건으로 계약중이라 해외에서는 사용할수 없다고 해요. 귀여운 어감에 맞게 쉽게 불리면 이름으로 그만한게 없겠죠^^

메가뉴스에서  아이폰 대 모토로이 비교 프리뷰를 진행했네요.
기본 UI와 기능을 위주로 비교했는데, CPU와 해상도의 차이가 있는데 동일선상으로 비교하기엔 좀 궤리가 있다고 생각해요.



모토로이에서 잊지 말아야 할점은 오픈OS인 안드로이드를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여러 개발사에서 만들고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UI를 쉽게 탑재 할 수 있다는 점인데, HTC나 Sony의 안드로이드 포멧 UI를 보고 있으면 기대가 절로 되지요.





물론, 아이폰도 JB를 하면 화면을 어느정도는 바꿀수 있지만, AS의 위험까지 감수하면서 하고 싶지도 않고 바꾼다쳐도 아이콘배열 방식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니 말이죠.  

처음 만저도 쉬운 아이폰인데 반해, 학습이 필요하고 메모리 부족 때문에 항상 불편했던 윈도우모바일을 버리지 못하는것도 바로 요런 커스터마이징때문이 아닌가 들어요.


가격은? ?  
다행히 옴니아2나 아이폰과 비교해 비싸지 않고 비슷하거나 낮은 가격이어서 눈길을 돌렸던 사용자라면 고려해 볼 만해진 것 같아요. 벌써 예약 1만대를 돌파했다고 하죠?


하지만, 언제까지나 출시전까지겠지요.
사용자의 즐거움을 가득줄 다양한 어플들의 한글화, 2.1로의 빠른 업데이트!
블로거파티에서 문제시된 인터넷렉 등 등 해결과제는 아직도 산더미인듯합니다.


하지만 완전 개방형 플랫폼 안드로이드란 이름만으로도 기다려지지 않나요^^;
원하는 것들을 아무제약 없이 구할 수 있고 끊임없는 확장.....
즐거운 기다림이 아닐까 싶네요.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블로그 이미지

SUKHOFIELD Sukhofield

#행복한_신혼_블로거 #쿡방 #소소한일상 #IT #얼리어답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