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인터넷 기사로 뜬 아이폰 요금폭탄이란 기사였다.
아이 슬림을 썼는데, 터무니 없는 8만원대가 나왔다는 내용인데,
예시 그림을 보면, i-슬림에서 주어지는 무료사용 내역을 다 사용한것도 아니고, 남아돌았는데도 불구하고 폭탄이라고 한다.

자세히 뜯어보면 소액결제이용료가 2만원으로 요금폭탄에 비유되는 이동전화요금에는 별개인 요금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다.

애플리케이션을 너무 많이 받아서 그렇다?
유료앱의 경우 구입하면 통신요금에 합산되어 나가지 않고 아이튠스계정에 연계된 신용카드 정보에 따라 결제되므로, 별개로 위 사용내역의 신모씨는 다른 용도로 사용했다고 밖엔 볼수 없다.
벨소리나 기프티콘 등을 구입한건 아니었는지 떠올려봐야 할듯...


어째뜬 요금폭탄을 맞았다고??
아이폰으로 번호이동한 뒤 첫달 요금이 폭탄을 맞았다고 혹은 맞을것이므로 조심하라는 기사가 올라왔다.
이게 과연 아이폰때문에 폭탄을 맞은 걸까??
i 요금제의 경우는 가입한 날부터 일할계산 되므로 의심의 여지는 없고, 1회성으로 부가되는 요금을 살펴볼 필요있다.
이동통신사를 옮기면서 새로 구입한 유심카드, 가입비, 채권보전료, 단말기 이자 등이 첫달에는 추가 되었기때문이다. 아이폰이 아니더라도 어떤 핸드폰으로 새로 가입하면 거쳐왔던 절차이고 구입했던 것들인데, 아이폰때문에라고 찍어 말하는 건 잘못같다.

(c) 제닉스님


하나더....
번호 이동의 경우는 SKT,LGT 등에서 사용했던 사용금액 역시 합산 청구되고 있다.
따라서 결국 새로 등록한 아이폰의 i요금제는 비록 일할 부과되었지만, 나머지 기존 요금은 기타사용료로 합산되어 청구되었을뿐이라는 점이다.


요금 폭탄은 어쩌면 2번째달부터....

정말 잘 활용하는 것은 둘째달부터 비로소 시작이다.
아이폰에 적응되고 나면, 수없이 늘어나는 애플리케이션들...
무심코 다운 받기 시작하면 20~30개도 우습게 설치하게 된다. 이때 와이파이를 이용해 설치하지 않고 3G인터넷을 사용한다면? 정말 걱정했던 요금폭탄도 가능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아이폰 구입때부터 블로그들로 귀아프게 들었던 이야기는 요금폭탄이야기므로 범하는 사용자가 없길 바란다.
와이파이를 적절히 사용하면 사실 500메가도 넘치고 넘쳐서 쓰기어렵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몇가지 남는 3G데이터량을 활용하는 방법을 말하자면...
데이터는 남고, 음성통화나 SMS문자메시지가 부족하다면?
음성통화는 SKYPE 같은 인터넷전화를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문자메시지는 smartsms나 익스트림sms앱을 통하여 인터넷에서 주는 각종 무료 문자메시지를 모아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같다.

알뜰하게 사용해서 요금폭탄이 아닌, 아이폰때문에 요금이 오히려 줄었다는 기사가 줄줄이 나왔으면 좋겠다.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블로그 이미지

SUKHOFIELD Sukhofield

#행복한_신혼_블로거 #쿡방 #소소한일상 #IT #얼리어답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