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의 경우는 맥북을 제외한 일반 컴퓨터 USB로는 출력이 낮아서 충전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아주 느리게 충전되어 불편했습니다.
아이폰이나 일반 기기의 USB출력은 5W인 반해, 아이패드는 10W를 요구했기때문인데요. 따라서 기존 아이폰 USB충전기로도 아이패드를 정상적으로 충전할 수 없었습니다.

일반 USB에 꽂았을때 나타나는 충전안함 메시지


10W로 출력이 가능해지면 덩달아 기존 아이폰 등 USB를 통해 충전을 해왔던 기기들역시 빠른 속도로 충전을 할 수 있어 좋은데요. 현재까지는 맥북에 한해서만 가능했다는게 아쉬웠습니다.

한데 최근 Gigabyte, ASUS, MSI 같은 대형 메인보드 업체에서 PC에서 어댑터 없이도 충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방식은 해당 메인보드 업체의 USB 포트의 추가전력을 높여 아이패드 충전을 가능하게 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먼저 사용하기전에 자신의 메인보드가 어느 회사 제품인지 먼저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Engadget에 따르면 소니 Vaio의 경우는 ASUS 소프트웨어가 동작하지만, 보장은 하지 않는 다고 써있군요:)
제 메인보드 역시 듣보잡이지만 ASUS 소프트웨어의 경우는 잘 먹히는군요:) 잘 ~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번 아이패드용으로 충전아답터를 따로 준비했었는데, 이젠 더이상 그럴 필요가 없어진듯합니다. 아이패드 뿐아니라 USB를 통해 충전을 하는 다른 디바이스들도 요긴하게 사용가능한 소프트웨어가 되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발표한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USB 충전 소프트웨어입니다.
입맛대로 골라 받아가세요:)

1. 기가바이트 ONOFF Charge

http://download.gigabyte.asia/FileList/Utility/motherboard_utility_onoffchargesetup.exe



2. ASUS 아수스 Ai Charger

http://dlcdnet.asus.com/pub/ASUS/misc/utils/AiCharger_V10006_XpVistaWin7.zip



3. ASRock App Charger

http://www.asrock.com/feature/AppCharger/AppCharger(1.01).zip





4. MSI i-Charger

http://download1.msi.com/files/downloads/uti_exe/icharger_vx7_mb.zip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블로그 이미지

SUKHOFIELD Sukhofield

#행복한_신혼_블로거 #쿡방 #소소한일상 #IT #얼리어답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