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서의 스마트폰에 대한 서비스가 변화하고 있다.
제일 먼저 큰 변화의 시작은 아이폰이었지만 이어서 출시된 다양한 스마트폰에도 크고 작은 부가서비스들로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SKT의 앱스토어만큼 큰 규모의 앱스토어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알짜 앱들을 수용과 무선랜의 커버리지 확충을 통해 혜택으로 돌아오고 있다고나 하겠습니다.


먼제 핸드폰을 바꾸었을때 어떤 일부터 할까요?
스마트폰이라면 신기한 앱플리케이션들을 깔았다 지웠다하면서 깜빡 할 수도 있지만 지금껏 쓰던 핸드폰의 주소록을 가져오는 일입니다.

myPhone은 윈도우폰끼리만 백업 복구가 가능한 단점;


물론 기존에도 윈도우폰을 썼다면 myPhone싱크를 통해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겠지만, 일반 핸드폰을 썻더라면 하나씩 입력을 하거나 주소록 파일의 변복환 과정을 통해야 할 것입니다.

KT의 경우는 쇼메모리란 이름으로 각 핸드폰의 주소록을 SHOW홈페이지를 통해 변복환 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한답니다. 스마트폰과 일반폰 구분없이 사용 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 서비스라 할 수 있겠습니다.

처음 레일라를 받고 의문을 품었던 KT레일라폰 하드리셋에 주의하라는 포스팅
(포스팅 참조 : KT 레일라폰(KU2100) 하드리셋(초기화) 주의하세요! )을 했듯 하드리셋 후 쇼메모리 프로그램이 사라지고 재 설치를 위해서는 LG전자 서비스 센터를 통해야만 했는데, 얼마전 쇼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어 더 기쁘게 한 소식입니다.

더 놀라운점은 쇼메모리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때는 쿡앤쇼와이파이존(구 네스팟)을 통한 연결과 3G데이터망 연결만을 지원하고 있는데, 데이터요금이 들지않는 완전무료서비스라는 점입니다.


일반 네트워크로 접속시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초기접속시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합니다.
쇼 홈페이지 아이디와 별도로 인증장치인 셈입니다.


최초 로그인후 기존 폰으로 업로드한 쇼메모리 주소록이 보입니다.


주소록 메뉴를 누르면 윈도우폰내의 주소록을 업로드 하거나 쇼 서버의 주소록을 다운로드 그리고 두 데이터간의 중복데이터를 정리하는 기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실시해보겠습니다.


기다리면 500개가 넘는 주소가 윈도우폰에 저장되겠습니다.
손으로 하나씩 입력하자면 한참동안 입력하느라 고생해야겠지요.


다양한 방법으로 주소록 싱크가 가능하지만, 쇼메모리를 통하면 더 간단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일반폰으로 바꾸고 싶을때도 마찬가지로 업로드된 쇼메모리를 통해 간단히 옮길 수 있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블로그 이미지

SUKHOFIELD Sukhofield

#행복한_신혼_블로거 #쿡방 #소소한일상 #IT #얼리어답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