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갓들어간 시절, 네이트온도 없고 그러던 이시대의 대세는
바햐으로 윈도우메신저였다.

윈도우가 깔려있는 인터넷컴퓨터라면 어디서든지 자유롭게 대화를 할 수 있었으니까...

모두에게 무료문자 100건을~!이란 강력한 슬로건으로 시장을 장악해버린 네이트온덕에 윈도우 메신저는 사라져갔는데 아직도 외국친구들과 이야기하려면 스카이프나 윈도우메신저 만큼 강력한 프로그램이 없지 않을까?


스카이프가 있고 페이스북이 있지만 언제나 바로 윈도우메신저는 여기저기 있었다는 것을....
일명 스마트폰 제너레이션과 함께 스마트폰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이들....

윈도우폰에 한몸으로 자리잡은 윈도우메신저에 대해 한번 살펴볼까 한다.
이전의 윈도우폰 OS 6.0 이전이라면 별도 설치를 했어야하는데 윈도우폰 6.5를 탑재한 라일라는 설치할 필요 없이 메신저 메뉴를 통해 사용 할 수 있다.

사진, 데이터 공유의 최고인 스카이드라이브를 사용중인 라이브계정만 있다면 별도 절차 없이 로그인, 가입이 가능하다.
스카이 드라이브가 궁금해? 사진공유! 스카이드라이브로 한번에 하자! 포스팅을 참고하자!
 



윈도우폰과 한몸이되면서 라이브메일과 연락처를 사용중인 사용자라면, 기존 라이브계정의 데이터와 동기화까지 한번에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윈도우 라이브!



매우 익숙한 메신저 화면!
사실 메신저 화면은 컴퓨터 좌 상하단에 작은 박스로 사용해왔기때문에, 해상도가 낮은 레일라폰에서도 크게 불편하거나 어렵지 않게 사용 할 수 있다.

 유학중이거나 외국친구들 혹은 네이트온을 막아논 회사를 다니는 친구들이 애용중인 윈도우메신저.
따라서 낮시간인데도 9명이 접속중!

 

오랜만에 테스트 상대로 Calvin에게 대화를 시도해보고자 했다.
메신저는 네이트온 뿐 아니라 비슷비슷한 형태이니까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다.



지금 테스트라고 알려주고는 아무파일이나 보내고 받아보는 응?
윈도우폰에서 호환가능한 파일이라면 일단 다운받고 보내기가 가능하다.
(cab파일을 제외하고...)





급한 순간에 간단하게 파일을 보내고 회신을 받을때 이용 하는데 좋을듯하다.
윈도우 라이브로 고고씽!!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블로그 이미지

SUKHOFIELD Sukhofield

#행복한_신혼_블로거 #쿡방 #소소한일상 #IT #얼리어답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