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성공의 절반도 기기 성능이 아니라 원하는 프로그램을 쉽게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사실 아이폰보다 먼저, 이런 앱개념을 가지고 있던 것은 바로 윈도우폰이다.
하지만, 방대한 앱을 가진 반면에 애플 앱스토어처럼 편하게 찾고 구입할 수 있는 스토어가 없던게 사실


윈도우폰 6.5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바로 이 앱스토어가 윈도우폰에도 자리잡았다.
이름하야 마켓플레이스!

윈도우폰6.5를 탑재한 단말기라면 시작메뉴에 아이콘으로 만나볼 수 있고 윈도우라이브 아이디만 있으면 쉽게 접속 할 수 있다.
하지만, 실상은 이렇다.

가지고 있는 레일라를 통해 마켓플레이스를 접속해보았다.



뉴스및 날씨 카테고리에 1개, 생산성에 1개, 소셜네트워크에 2개, 커뮤니케이션에 1개.....

그 마저도 이미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들이거나, 구미가 땡기지 않는 앱들뿐이다.



이유인즉, 아쉽지만, 윈도우폰의 마켓플레이스 역시, 안드로이드마켓처럼 국내에 유료 앱들 구입에 관한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관계로 마이크로스프트에서 기본으로 지원하는 일부 앱을 제외하고는 접속이 제한 되어 있다.

따라서 저 8개 앱을 제외하곤 만날 수가 없습니다. 구글링에 따르면 5월경 오픈 예정이었으나, 미뤄지고 있는듯합니다.



그렇다면? 미국 스토어에 접속해보자!!

1. 먼저 아래 첨부된 파일을 레일라에 복사 후 실행합니다.


2.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3. 바로 마켓플레이스의 지역을 변경해주는 툴입니다.
초기설정인 영어/미국을 선택 후 Go!를 누르면 자동으로 미국 서버의 마켓플레이스가 접속됩니다.
Exit를 누르면 지역설정 프로그램이 종료되구요:)

4. 마켓플레이스를 살펴봅시다.


첫화면은 좀 전에 보았던 마켓과 동일합니다만.....
카테고리를 눌러보겠습니다.


게임,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가 생겼을 뿐 아니라 235건, 67건이나 등록되어 있습니다.
moTweets말고 다른 트윗앱을 찾고 싶었으니, 소셜네트워크 카테고리를 살펴보겠습니다.


moTweets 유료버젼뿐 아니라 그외 다른 트윗앱도 등록되어 있습니다.
무료도 있고, 유료도 있고 말이죠:)

14개 세부 카테고리와 천여개에 육박하는 프로그램들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윈도우폰은 쓸만한 프로그램이 없다구요??
해외 스토어에서 이것저것 설치해보고 결정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작자 표시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블로그 이미지

SUKHOFIELD Sukhofield

#행복한_신혼_블로거 #쿡방 #소소한일상 #IT #얼리어답터